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의료기기판매업 신고절차 방법 알아보기

by aisi1004 2023. 9. 7.

안녕하세요.

위탁판매를 통해서 이것저것 판매하려다 보니

이번에는 의료기기판매업 신고도 해야 하네요.

저번시간에 알려준 건강기능식품과 

이번  의료기기 판매업 등록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1. 정부24에서 의료기기 판매(임대)업 신고 검색해서 신청을 진행합니다.

 

2. 민원접수시관은 사업장 소재지로 하시면 됩니다.

 

판매업 선택하시면 되고

수령방법은 검색해 보니 저는 방문수령 밖에 안되네요.

 

전체선택 동의 하고 민원신청하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계좌이체로
9360원 결제를 했습니다.


오전에 신청했는데 보건소에서 전화가 오네요.
실사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냥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통신판매를 한다고 하면 실사는 안나온다고 합니다.

그대신
기업이나 입찰등 판매할 수 없다고 하네요.
내용은 의료기기 판매업 내용 하단에 작성해주 주신다고 합니다.

월요일 오전에 전화가 왔습니다. 

 

찾아가라고 해서 바로 찾아왔습니다.

 

 

보건소 가서 직접 찾아왔습니다.

특이사항은 아래에서 써두었더라고요.
온라인 판매만 가능하다고 다시 얘기로 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면허세는 이번달에 따로 나온다고 하네요.

참고해주세요.



| 면허세

문자는 못받았지만 은행 지방세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상세보기 하니 ㅇㅇㅇ - 의료기기판매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