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파이어베이스 푸시 연동 기본
간단히 프로세스만 정리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여기 문서에 다 있습니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cloud-messaging/unity/client?hl=ko
파이어베이스에서 json 파일을 받았다고
그 이후 부터 정리를 했습니다.
Create Empty 하고 FirebaseMessage (이름은 달라도됨) 만들어 줍니다.
Inspector
Add Compinent
New Script 로
FirebaseMessage 만들어 줍니다.
그럼 FirebaseMessage.cs 파일이 생겨요.
참고 문서에 있는 스크립트 넣어줍니다.
using Firebase;
using Firebase.Messaging;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FirebaseMessag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tart() {
Firebase.Messaging.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Firebase.Messaging.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
}
public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EventArgs token)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Registration Token: " + token.Token);
}
publ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EventArgs e) {
UnityEngine.Debug.Log("Received a new message from: " + e.Message.From);
}
}
파이어베이스에서 받은 google-services.json 넣어줍니다.
/Assets/StreamingAssets\google-services.json
엣셋 폴더에 넣어줌. Assets 넣었는데 오류나는 경우
오류에 어느 위치에 없다고 나옵니다.
Assets 폴더에 StreamingAssets 더 만들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다른 것은 설정한 것이 없음
| 파이어베이스 푸시 보내기.
파이어베이스 에서 푸시 보내면
제목, 텍스트 입력하고
앱 패키지 이름 선택하고 보내면 됩니다.
테스트 메시지는 현재 시간을 넣어서 보냅니다.
같은 메시지로 보내면 언제 보낸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5~8분 정도 걸리고 푸시 안온다고
이것저것 하다 보면 되는 것도 안됩니다.
되고 있는 것을 자꾸 수정해서
이거 때문에 하루를 보냅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라이선스 활성화 방법 No active licenses To create and open projects, you need an active license. (0) | 2024.02.02 |
---|---|
원시그널 - 파이어베이스 앱 연동 설정 (0) | 2023.09.27 |
유니티 오류 해결 unity-plugin-library.jar (0) | 2023.09.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