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틱 스마트폰 스탠드 삼각대 ulanzi MT-84
마그네틱 스마트폰 스탠드 삼각대 ulanzi MT-84 마그네틱 트리포드 스탠드 개봉하고 간단히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마그네틱 기능은 정말 필수 기능인데요. 마그네틱 충전도 가능하지만 자석을 활용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치가 편리한 마그네틱 거치대를 가져왔습니다.
ulanzi MT-84 제품이고 이미지를 보면 플래시 처럼 생겼습니다.
상자를 꺼내면 ulanzi MT-84 들어 있는데요. 보자마자 묵직하니 튼튼해 보입니다.
본체와 육각렌치, 스티터,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고요.
주요 부분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길이는 스탠드 상태에서는 최대 1530mm, 손으로 잡고는 1173mm 까지 늘어 납니다.
거치대 락킹 방법과 스마트폰 마그네틱 거치대 부분 설명은 그림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글자로 있는 것 보다는 그림이라 딱 보면 알 것 같습니다.
렌턴 같기도 하지만 실제 보아도 튼튼해 보입니다. 부피가 작을수록 제품이 본체가 좀 허술한데 묵직함이 느껴집니다. 빨간 부분 포인트가 거치대의 고급스러움을 올려줍니다.
무선 리모컨도 있습니다. 연결은 안해봤지만 이거 리모컨 있으면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해서 은근 편합니다. 거치대에 스마트폰 거치하고 촬영 조작하는 것으로 괜찮습니다.
스마트폰 마그네틱 부분이렇게 생겼고 각도는 90도씩 조절 가능합니다.
자유 회전되는 것은 아니고 정해진 90 각으로 각각 돌아가는 구조입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각도 조절 사용할 일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1~2단 정도로 세우면 이 정도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낮은 촬영 시 필요합니다. 빨간 부분 돌려서 락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체를 키워보면 생각보다 길이가 길었습니다. 세워두고 촬영할 때에 딱 좋습니다. 세워두고 찍기에 부담스러워서 눕혀서 있었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낮은 높이에서 스마트폰 붙여 보면 이렇게 사용이 가능한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제품 리뷰하며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촬영하는 물건의 사이즈나 내가 촬영하는 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케이스 끼운 아이폰에 붙여 보았습니다. 튼튼하게 고정되고, 안정적입니다. 끼우고 조이고 뭐 할 것이 없습니다. 그냥 가져다 올려두면 고정이 됩니다. 전에 이거 비슷한 거치대도 있었는데 그건 부피는 작았지만 실제 사용하려면 좀 불안했는데, 이것은 든든하고 만족합니다.
이렇게 높이는 낮게 해서 사용해 보았고 길게 사용해도 튼튼한 편입니다. 아래 지지대가 넓게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 마무리
요즘 촬영을 많이 하다 보니 삼각대는 어디 가든 필수 아이템입니다. 부피에 따라서 이동성과 안정성이 달라집니다. 너무 약한 것은 바람에 흔들리고 불안하지만 ulanzi MT-84는 듬직한 몸체로 안정성은 올라갔습니다. 물론 가지고 다니기 작은 것보다는 부담은 있지만 안정성을 생각하면 만족합니다. 집에서도 사용하고 밖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마그네틱 스마트폰 스탠드 삼각대 찾고 계신다면 고려해 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