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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뷰트랩 Worst Bad Normal Good Great 이해

by aisi1004 2023. 10. 17.

유튜브 뷰트랩 Worst Bad Normal Good Great 이해

콘텐츠 격차를 찾기 위한 방법으로 에버그린 콘텐츠(꾸준히 인기 있는 콘텐츠) 찾는 방법

콘텐츠 격차는 어떤 영상을 보려는 사람은 많다.

오래전에 올린 영상이 지금도 조회수가 잘나고 있어서

그 영상을 찾았다면 그 영상을 보완해서 더 좋은 영상을 만드는 전략이다.
(기존 영상의 댓글 참고)

 

내가 찾는 키워드 주제의 합계는 1억 이상으로 정한다.

그리고 성과도와 기여도 이래가 중요하다.

상과도 :  구독자 수 대비해서 조회수가 잘나온 것
기여도 : 평균 조회수 대비해서 조화수가 잘나온 것

 

 

주제 검색 예)

 

키워드 : 정치 

합계 8788만

영상의 조회수 기여도는 좋다. 그렇지만


정치 콘텐츠는
성과도로 보면 기존 채널이 모두 잡고 있고
신규 진입이 없다. (정치 콘텐츠는 리스크가 있어서 안하는 듯)

 

 

키워드 :  동기부여

 

 

키워드 :  부자 
동기부여 보더 쉽지만 큰 채널 장악

 

 

 



이렇게 선택하고 찾아본다.

게시일 오래되었는데 노출을 주는 콘텐츠 찾기

노출 확률 Good Great  하고 영상 찾기 하고
게시일 오래된 순으로 정렬 한다.

 

 

키워드 : 줌바

합계 9.2억 으로 좋다.

 

영상 게시일 최신것 노출도 해주려고 한다.

 

기여도는 평균 조회수가 108로 높아서 좋다.

 


성과도 Nomal Good 높아서 좋다.



다시 정리하면 

성과도가
 Worst  데이터가 많은 경우 구독자가 있는 큰 채널에 장악하고 있다.
구독자 많은 채널이 독점하고 있다.

성과도가
Good Great 가 높으면 작은 채널의 기회가 있다.
무조건 도전해본다.

 

출처 : 주언규 유튜브 채널 라이브 중에서 ( 23년 뷰트랩 10월 3주차 수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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