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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돈안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1. 채널 이해하기

by aisi1004 2016. 11. 21.

돈안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1. 채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이시형 입니다.


오랜만에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요즘 제 유튜브 채널에 인스타그램 동영상 조회수가 늘고 있어서 인스타그램 이야기를 좀 더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돈 안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 시간은 짧고 핵심적인 메시지 전달에 노력하도록하겠습니다.


강의 내용은 인스타그램 입문 하시는 분들 위한 내용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인스타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SNS 마케팅은 SNS 즉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마케팅하고 싶은 마케팅 채널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우선 그 채널은 직접 이용해보셔야 합니다.




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들인이 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한 장에 하나의 메시지를 담아서 사용하고

페이스북은 카드뉴스 형태로 재미와 정보 요소의 콘텐츠를 담아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요즘 동영상 콘텐츠가 부각이 되는데 시작 몇초안에 사람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콘텐츠가 좋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친구 같은 존재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 채널을 묶어서 함께 운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로 어떤 제품이 있다면 인스타그램은 사진 한장으로 그리고

페이스북은 사진을 여러장 올려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계정를 팔로우 또는 좋아요 하고 그 소식을 받아보게 됩니다.


근데 그 계정을 팔로우 했더라도 내가 아무반응을 안했다면, 나의 피드에서는 그 계정에 소식은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자의 입장으로 본다며 계속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주어야 하는데


인스타그램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기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을 해보시면

좋아요 반응도 빠르고 팔로워들과 댓글로 소통하기가 좋습니다.


꾸준히 콘텐츠 올려야하고

좋아요, 댓글 달아주는 시간이 많이 필요한 SNS 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는 뭐가 다를까요?


블로그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직접 검색해서 찾아봅니다.




갑자기 블로그 이야기를 왜 했냐면 SNS 에서 어떤 정보를 접하게 되면 찾아보게 됩니다.


바로 그때 SNS를 보다가 블로그를 검색하게 된다도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블로그를 보다가 SNS로 검색을 하는 경우는 많지는 않을겁니다.


나중에 사람들의 검색 패턴의 변화가 생기면 반대로 SNS를 검색하는 경우가 생길겁니다.


지금은 많이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SNS 홍보를 하기 전에 블로그에 정보를 먼저 올려두시면 좋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는 인기 검색 키워드로 포스트 쓰는게 아니라

나만의 키워드로 사람들이 검색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포스트 작성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는 검색해서 아주 꼼꼼하기 보는 채널입니다. 정말 상세하게 꼼꼼하게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내가 어떤 정보를 찾을 때 이런 부분 정말 궁금했는데 없다면 그런 부분들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을겁니다.


처음 시작한 블로그의 경우는 아주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느낌으로 접근하시면 좋습니다.


사람들이 포털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가정을 하고 SNS 마케팅을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준비했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유튜브 많이 구독해주시고요.



이시형 콘텐츠소통연구소 <----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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