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이야기

#1 시스템트레이딩 이야기 [시그널메이커를 알게되다]

by aisi1004 2019. 12. 31.

#1 시스템트레이딩 [시그널메이커를 알게되다] 20190910

 

주식은 나에게 맞지 않는 것 같아

남들이 절대 하지 말라는 해외선물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해외 선물 고수의 강의가 있어서 들었다 
어떤 방식으로 거래하는지 너무 궁금했다. 
나의 주머니 사정으로는 비싼 감은 있지만, 궁금증 해결을 위해 듣게 되었다.

내용은 그럭저럭 아직 잘 모르겠지만 뭔가 힌트를 얻은 것 같은 기분이다.

그래서 배운 것으로 바로 해외 선물 실전으로 바로 도전해 보았습니다.

우선 1계약으로 2일 합하여 90만 원 넘는 이익을 얻었었다

 

그렇지만 다음날 무슨 자신감에 그래프의 움직임 예측 매매, 

뇌동 매매로 인한 큰 손실이 발생했다. 


멘붕 상태로 실전 매매는 마음의 요동이 멈출 때까지 쉬려 한다.

우선 차트는 많아 봐야 감이 생길 것 같다.

.

.

그 후 예측 매매, 뇌동 매매를 막기 위해서

해외선물 시스템 트레이닝에 관심이 생겼다.

그래서 여러 책과 영상을 보고 우선 파이선 알아보다

로직만 넣으면 바로 도전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다

그중에 내가 사용하는 키움증권과 연동이 가능한 시그널메이커를 알게 되었고

그것으로 공부하기로 결정 했다 


우선 내 로직만 있다면 대입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니 도전해보려고 한다. 

키움증권과 시그널메이커를 활용한 시스탬 매매를 시작한다

p.s http://www.systemtrading.co.kr/

 

지금 몰아서 작성하지만

갑자기 매매 일지를 작성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4개월이 지난 시점에 몰아서 작성을 시작했고

기억에 남는 내용만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부분 참고해주셨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