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이야기

#39 시스템트레이딩 이야기 [어떤 로직 으로?]

by aisi1004 2020. 1. 16.

#39 시스템트레이딩 이야기 [어떤 로직 으로?]

장의 흐름에 따라 로직의 움직임이 달라진다.

어제 청산을 하지 않아서 로직을 수정했다. 

그래서 그냥 두었다면 이랬다.

 


하여튼 이 로직은 욕심이 많다.

차트의 변화에 따라 청산하게 했었으나 전체적으로 손실이 커진다.

그래서 오르기 시작하면 올라갈 확률이 높다고 보고

청산 틱을 높게 잡아두었다.



1. 금 1계약 기존 로직 (수수료 변경으로 총손익 차이 있음)  매도+매수시 6.4 수수료 발생(키움5.0 + 시그널매이커 1.4)

 

성과분석보고서에는 14일 매수 중이면 종가로 수익이라고 보고 계산해서 넣고

15일 이익에는 포함이 되지 않는다.

수익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손실이라면 손실이 더 꺼진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어제 중간에 청산하고 자동 매매를 하지 않았다.

좀 더 기다렸다. 청산했어도 20~30만 원 수익은 더 생겼을 텐데 하루 내내 아쉬웠다. 

아니면 그냥 돌아갔으면 수익은 비슷했을 것으로 보인다.

중간에 Profit Target 1번이 Stop Loss 2번 상쇄시켜주었다

 

 

2. 금 1계약 : 전에 돌리던 로직

7일 날 손실 이후로 돌리지 않았다. 어떻게 손실 나는 날에 딱 돌렸는지 모른다.

이 로직도 나쁘지는 않다

13일 ~ 14일만 보면 이전 로직은 보다는 수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