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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2020년 9월 1일 광고 표시 지침 개정 안내

by aisi1004 2020. 9. 2.

 

공정위 2020년 9월 1일 광고 표시 지침 개정 안내

이번에 공정위에서 광고 표시에 대한 지침 안내문이 배포되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가이드라인 배포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8706

 

보도 - 공정거래위원회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9월 1일 시행 예정인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이하 추천보증심사지침)의 이해를 돕기 위해「추천보증심사지침: 경제적

www.ftc.go.kr

 

추천보증심사지침 주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있도록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문구를 추천·보증 내용과 근접한 위치 표시한다.

- 적절한 문자 크기, 색상 등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있는 형태 표현한다.

- 금전적 지원, 할인, 협찬  경제적 이해관계의 내용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 추천·보증 등의 내용 동일한 언어 표시한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아프리카TV에도 해당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 인스타그램  사진을 활용한 추천·보증  사진  표시하되, 사진과 본문이 연결되어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있는 경우에는 본문의  부분 또는  번째 해시태그 표시할  있다.

 -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한 추천·보증  표시문구가 명확히 구분되도록 게시물 제목 또는 시작부분과 끝부분 삽입하고, 방송의 일부만을 시청하는 소비자도 경제적 이해관계의 존재를 쉽게 인식  있도록 반복적으로 표시한다.

 - 아프리카TV  실시간 방송 활용한 추천·보증  동영상의 방식을 따르되, 실시간으로 자막 삽입 등을   없는 경우 음성 통하여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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