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방법

SK브로드밴드 GW-ME6110 공유기 브릿지 모드 설정 방법

by aisi1004 2022. 6. 22.

이번에 SK브로드밴드 호호 이벤트가 6월 말까지 진행중인데요.
바로 3년 이상  100M 광랜 인터넷을 이용 중인 고객은
월 2,200원만 추가하면 500M 기가라이트+기가와이파이 상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전화했는데 오후에 바로 진행을 해주셔서 빠르게 설치를 했네요.

별다른 설정 없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사용하시면 되고요.
혹시 외부 연결이 CCTV 나 MAC 주소 변경이 필요한 분들은 SK공유기 사용이 어렵습니다.
저는 MAC 주소 변경 때문에 기존 공유기를 그대로 사용하려고요.
이거 설치하고 알았습니다. IPTIME 공유기 처럼 사용이 가능한지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제약 사항이 있어요.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서 Bridge모드를 설명해드릴게요. 그리고 저는 IPTV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실 저는 100메가 상품을 사용하고 있고요. 사실 100메가 상품이면 충분한데요.
울아이가 VR 하면서 인터넷 바꾸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요 ㅜㅠ 그래서 변경하게 되었네요.
SK브로드밴드 GiGA WIFI 6 쓰여 있는 것은 GW-ME6110 모델이고요.

그래서 SK 공유기 위에 기존에 공유기를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 GW-ME6110 설명서 일부분

모든 설명이 되어 있지는 않고 간략한 사용설명서이고요. 뭔가 인터넷을 아시는 분들은 한번 보시게 될 것입니다.
일반 사용자 분들은 그냥 안보시고 사용하셔도 되고요.

SK공유기 뒤에 연결 단자는 이렇게 생겼고요.
인터넷에 인터넷 선을 연결해두시면 되고요.
단말1~4까지 컴퓨터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전원은 전원 연결하시면 되고요.

컴에 랜선 연결하고 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http://192.168.45.1 브라우저에 주소창에 입력하면 로그인 창이 뜨고요.
아이디는 admin 이고요.

비번은 본체 하단에 힌트가 있어요. 유선 MAC 번호뒤에 6자리가 필요합니다.

유선 MAC 번호뒤에 6자리
B2E5FE_admin
이렇게 비밀번호가 됩니다. 6 자리는 대문자 _admin 소문자로 입력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필요한 부분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GW-ME6110 브릿지(Bridge)모드 설정 방법

상단에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메뉴에서 운용 모드를 Bridge 로 변경하고 저장을 합니다.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고 Bridge모드가 됩니다.
192.168.45.1 다시 들어 갈 수 없고요.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역할을 해주는 기계가 됩니다.
(다시 돌아 가고 싶다면 본체 옆에 초기화 버튼을 볼펜으로 눌러주면 이전으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단말1에 나온 랜선을 공유기에 WAN 포트에 연결하고 이전 사용하던 방식 그래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부 연결 고민하시는 분들은 SK브로드밴드 공유기를 브릿지모드로 하고 공유기를 연결해서 사용해보세요.

이렇게 되면 장비가 가운데 하나 더 들어가 전기도 소모되고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이전에 공유기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이나 외부 접속이 필요한 경우는 변경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변경이 필요하네요.
기억하고 계시면 나중에 이런 경우 생기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실거에요.


| 초기화 방법

공유기 본체 옆에 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 100메가 속도

 | 500메가 속도

 

SK브로드밴드의 측정값이 조금 더 높았는데요. 그냥 브릿지모드해서 공유기 연결해도 속도 차이는 크지 않네요. 하여튼 만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