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충청도 밥상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 이마트 피코크

by aisi1004 2020. 10. 10.

충청도 밥상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이마트 피코크 PEACOCK

요즘 간편가정식이 유행이지요. 그래서 이마트 종종 들려서 사먹는 피코크에요. 오늘은 두부두루치기 세일 하더라고요.

사진만 봐도 먹음직스럽지요. 사람 대전가면 두부두루치기 종종 사드실거에요. 이렇게 상품으로 있는지는 몰랐네요.

뭐뭐 들었나도 보고요.

모두 꺼내서 보면 구성은 이래요.

야채(대파 당근 양파), 칼국수, 두부, 양념 이렇게 들어있고요.

조리 방법 참고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추가로 호박과 생우럭 넣었어요. 오징어 두부두루치기 만들려다 오징어 비싸서요 ㅜㅠ

사진은 없지만 설명을 해볼게요.

1. 팬에 물 500ml 넣고 양념을 풀고 우럭을 10분 정도 끊였어요.
2. 채소를 씻어서 물 좀 빼주고요.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어요.
3. 나머지 모두 넣고 15분 정도 끊여주면 끝여주면 끝이에요.

4. 면은 다른 냄비에 물을 끊여주고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아주고 물기를 빼서 그릇에 담아냅니다.

그래서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요. 양념은 칼칼하니 딱 좋네요.

그리고 면사리 까지 양념에 넣어서 맛있네요~^^

 

추가....

오징어 두부두루치기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댓글